외국에서 받은 편지.우편소포와 인터넷 거래물품과 같이 개인 소량물품도 세관통관을 거치게 됩니다. 왜 그럴까요?

183322404EB892091337FE

물품은 세관에서, 사람은 출입국 관리소에서

외국을 오가는 사람이 출입국신고를 하듯이, 외국을 오고가는 모든 물품은 세관의 수출입통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따라서 외국에서 개인에게 오는 우편물도 반드시 세관통관을 마치고 나서 본인에게 배달됩니다.

왜 세관통관을 거쳐야 하나

일반 무역물품도 아닌데 왜 개인 소량물품까지 세관통관 절차를 거치도록 하는 것일까요? 일반적으로 외국으로부터 오는 선물이나 우편물 또는 인터넷쇼핑 물품은 우체국이나 DHL 등 국제택배 회사를 통해 받게 됩니다. 그런데 우편물이나 소포 속에 마약 등 불법물품을 반입하거나, 고가물품 또는 인터넷 쇼핑 물품을 개인 명의로 분산하여 반입하면서 세금을 회피하는 사례가 빈번합니다. 그래서 세관에서는 소량의 개인물품이라도 X-Ray를 통한 간이검사 또는 현품검사를 하여 불법물품 반입이나 탈세행위를 막고 있습니다.

 

제공발췌/http://ecustoms.tistory.com/1499

관세청 블로그

/OFFICE 718-762-6488 / 718-799-5140

/ 한국행 택배(CJ 택배,한진택배)

/ 미국내UPS.FEDEX.USPS(우체국)

/ 국제택배 DHL.FEDEX.USPS

/ 귀국이사 . 유학생

/ 도.소매 항공 화물

/ 택배.화물의 포털(Portal) 서비스

/ 뉴욕 (Flushing,Bayside,Fresh Meadow,Great Neck,Long Island,Mahattan,Sunnyside,Woodside,Astoria)

/ 뉴저지(Fort Lee,Leonia,Palisades Park,Redge Field)